2024-03-29 13:36 (금)
도의회 건설소방위, 현지 의정활동 펼쳐
도의회 건설소방위, 현지 의정활동 펼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6.05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리~양산간 도로건설 현장 등 4개소

"도민 목소리 정책 반영 더욱 힘쓸 것"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4일 양산시 일원 매리~양산간 도로건설 현장, 양산 공암삼거리 재해위험개선지구 등 4개소를 현지 점검했다.

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제374회 정례회 기간 중 위원회 소관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위원회는 4일 양산시 일원 매리~양산간 도로건설 현장, 지진방재연구센터, 양방항노화 의생명 R&D센터, 양산 공암삼거리 재해위험개선지구 등 4개소를 둘러보고 현지 사항을 점검했다.

오전에 위원들은 매리~양산간 도로 건설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경남의 핵심 산업지역인 김해~양산간 교통 혼잡 해소와 지역민들의 교통편익 제고 및 물류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완벽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공사 관계자에게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오후에는 지진방재연구센터와 양방항노화 의생명 R&D센터를 각각 방문해 지진방재 정책개발과 양방항노화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신용곤 위원장은 "선제적인 지진방재연구로 동남권 지진대응역량을 높여서 지진예방과 지진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동남권 의생명 특화 클러스터를 구축해 양방항노화 산업이 경남미래 50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부탁했다.

끝으로, 양산 공암삼거리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본격적인 우기철을 맞아 집중호우나 태풍 등에 아무런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 등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용곤 위원장은 "이번 현지 의정활동은 동부경남에서 추진 중인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접목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