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7 (목)
고성정성한우의 맛 서울 첫 나들이
고성정성한우의 맛 서울 첫 나들이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6.03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성목장 첫 납품식 20여명 참석

1차분 9마리 1억2천만원어치 보내
3일 ㈜신한양축산에서 관계자들이 정성한우 납품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정성한우(대표 최택모)가 수도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서울로 간다.

3일 제일농공단지 내 ㈜신한양축산에서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최택모 정성한우영농조법인대표, 박완욱 전국한우협회 고성군지부장, 김대현 ㈜신한양축산 대표, 오만호 제일리버스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정성한우 설성목장 첫 납품식을 가졌다.

이날 납품되는 정성한우는 1차분 9마리, 금액으로는 1억 2천만 원으로 앞으로 2회 18마리(2억 4천만 원)가 납품될 예정이며, 유통 상황을 검토하여 지속적으로 납품한다는 계획이다.

정성한우를 가져가는 설성목장은 ‘목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하고 신선하게’ 라는 슬로건으로 1976년 10마리의 한우로 시작해 직영목장/계열/위탁농가 포함 약 8천두를 사육하고 있는 무항생제 한우 유통회사로,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쿠팡, G마켓 등 국내 유명 온ㆍ오프라인 매장에 납품하고 있다.

이번 설성목장 납품은 지난 4월 29일 있었던 신세계백화점(마산점) 입점으로 고성정성한우 인지도가 높아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내 한우를 취급하는 매장은 고성 정성한우 매장이 유일하며, 매장규모는 117.8㎡(판매장 74.2㎡, 작업실 43.6㎡)로 고성 정성한우만 취급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입점에 앞서 SSG닷컴(WWW.SSG.COM)에서는 스테이크용 채끝 등 7종의 정성한우를 판매하고 있다. 고성 정성한우는 안전축산물 생산ㆍ유통을 위해 2016년 5월 법인을 설립하고, 그해 11월 정성한우 브랜드 등록을 마쳤다.

현재 21명의 회원이 2천532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모든 회원이 HACCP(해썹,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및 무항생제를 인증 받아 철저한 안전관리 시스템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한우를 생산하면서 법인 설립목적인 안전축산물 생산을 지켜나가고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앞으로 고성정성한우를 중심으로 모든 고성한우를 믿고 먹을 수 있는 명품 한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료공급에서부터 판매까지 행정, 생산자(정성한우영농조합법인), 유통업체(신한양축산)가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