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면,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 실현` 힘쓴다
함안면,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 실현` 힘쓴다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6.03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파출소와 복지지원 업무협약

복지 사각지대 발굴ㆍ서비스 제공

"주민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
함안면과 함안파출소가 맞춤형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면은 지난 1일 함안파출소와 맞춤형 복지지원 업무 협약을 맺고 찾아가는 주민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함안면ㆍ함안파출소 양 기관은 연계ㆍ협력을 통해 함안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제공, 교통사고ㆍ안전사고 예방 등 구석구석 찾아가는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함안파출소에서 지역 순찰 및 가정방문 시 맞춤형복지 서비스 홍보 물품(안전야광밴드)을 배부하면서 주민에게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위기가정 발굴 시 즉시 함안면에 제보하면 함안면은 해당 대상자에게 필요한 공적 및 민간 서비스를 연계ㆍ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점순 함안면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살기 좋고 따뜻한 함안면으로 만들어 가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공조체계를 활성화해 주민 모두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일 함안파출소장은 "순찰ㆍ가정 방문 시 복지 사각지대로 인지될 수 있는 부분은 면 관계자와 상호 협업을 이뤄 지원이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