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20:47 (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함께’의 힘으로 미래교육 준비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함께’의 힘으로 미래교육 준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6.01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훈 경남교육감 지역업무협의회

5일 김해ㆍ양산 교육지원청서 협의
박종훈 교육감이 1일 오후 밀양교육지원청에서 열린 밀양교육업무협의회에 앞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과 기관의 역할을 성찰하고, 극복과정에서 축적한 역량을 미래교육 확산의 원동력을 삼기 위한 2020년 지역교육업무협의회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6월 1일 밀양교육지원청부터 18개 교육지원청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오는 5일 김해ㆍ양산, 30일 산청ㆍ함양교육지원청을 끝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교육업무협의회는 등교수업에 집중하는 학교 교직원을 제외한 교육지원청의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교육의 변화와 학교지원 활동 점검 및 성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기관의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게 된다.

특히, 현재 생활 속 거리두기의 시기임을 고려하여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협의회 참석인원 적정화 및 외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교육지원청의 공감협의회 방식으로 운영하여 소속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역교육업무협의회를 통해 현장 지원 현황과 추가 지원 방안 논의로 빈틈없는 지원체제를 정비하여 경남의 모든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