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8 (금)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 구영화 씨 선정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 구영화 씨 선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6.01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 달간 80시간 봉사 ‘최다’

복지관 안내ㆍ경로당 운영보조 등
김해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가장 많은 봉사활동을 구영화 씨(82ㆍ사진)를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했다.

김해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80시간으로 가장 많은 봉사활동을 한 구영화 씨(82)를 우수 자원봉사왕에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된 구씨는 김해시노인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16년 7개월간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 보조와 복지관 안내,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보조 등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특히 구씨는 최근 건강악화로 인한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염병 확산방지와 시민 안전보호를 위해 천 마스크 만들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도 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고령의 연세에도 불구하고 배려와 나눔의 실천현장을 누구보다 먼저, 가장 열심히 참여해주시는 모습을 통해 자원봉사에는 어떤 조건도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열정적인 분들이 계시기에 김해시가 자원봉사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더욱 성숙한 시민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을 기준으로 누적 2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거주지와 활동지가 김해지역인 자) 중 한 달간 활동시간과 횟수가 가장 많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우수 자원봉사왕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