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15 (금)
찾아가는 진학 협업 교사 연수
찾아가는 진학 협업 교사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6.01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도내 41개 일반고 대상

고3 담임교사에 실질적 도움 제공

경남교육청은 `2020학년도 찾아가는 진학 협업 교사 연수`를 1일 창녕 대성고를 시작으로 오는 8월 11일까지 다양한 주제 및 유형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일반고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된 41개교를 대상으로 교사가 진학 협업으로 학생ㆍ학부모와 함께 서로를 이해하면서 학생의 진학 문제를 해결해 나갈 방안 제시 및 최신의 진학 정보를 교사에게 제공함으로써 단위학교의 진학 협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 2년 연속 학생 수 급감에 따른 기존의 대입 환경의 변화로 대학ㆍ학과별 수ㆍ정시 지원율 변화에 따른 합격선 예측 등 교사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사례와 수치를 제시해 이해력을 높여 학생과의 진학 협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과 2021학년도와 2022학년도 대입 전형 비교분석`, `2021. 대입 전형별 분석을 통한 진학 협업 방법 안내`, `대입전형 자료 분석을 통한 학생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 방안 모색`, `유의미한 활동으로 학생 역량이 드러나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방법`, `고3 담임교사를 위한 상담 방법 안내` 등 다양한 주제 중 단위학교에서 신청한 내용을 선정해 진행된다.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질문ㆍ토의형,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서류전형 자료를 통해 대학의 평가 방법을 간접 경험하는 실습형 등으로 일방적인 지식 전달의 강의식에서 벗어나 체험중심으로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연수는 학생과의 진학 협업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사 역량 함양을 위해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사, 교사 및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이 강사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