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03 (수)
4차 산업혁명 걸맞은 `스마트도시` 구축
4차 산업혁명 걸맞은 `스마트도시` 구축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5.3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선정

국비 3억ㆍ도비 9천만원 지원 받아

사천시가 국토교통부의 `2020 스마트 챌린지 사업` 공모에서 `스마트 솔루션 챌린지 사업`이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 솔루션 챌린지 사업`은 도시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스마트도시 조성ㆍ확산을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용,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기술서비스를 접목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일으킨 가해자를 가중 처벌하는 내용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마트 솔루션 분야는 전국 10개 기초 자치단체를 선정, 자치단체 당 최대 3억 원의 국비를 지원한다.

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합안전서비스 구축사업`으로 스마트솔루션 분야 공모에 선정, 국비 3억 원과 도비 9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시는 5개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 스피드 디스플레이 등을 설치해 보행자 경고 안내방송과 감시카메라를 활용한 불법 주정차, 과속 차량 단속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도입한다.

또, 구축 중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업`과 연계해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 등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사천시 스마트도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