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일반산단에 복합문화센터 추진
사천일반산단에 복합문화센터 추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0.05.29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근로자 복지환경 개선 지원

국비 35억원 등 총 50억원 투입

취미ㆍ여가활동 공간 등 조성
사천시가 사천일반산업단지 근로자 복지환경 개선을 위해 단지 내 시 터에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한다. 사진은 복합문화센터 건립공사 위치도.

사천시가 사천일반산업단지 근로자 복지환경을 개선하고자 문화ㆍ복지 편의기능 등이 집적된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의 하나로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공모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시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태조사, 3차 발표심사 등을 통해 선정됐으며 국비 35억 원 등 모두 5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복합문화센터는 사천일반산업단지 내 시 터를 활용, 전체면적 1천500㎡, 지상 2층 규모로 근로자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센터에는 중간규모 컨벤션 홀, 식당, 작은도서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실, 다목적 프로젝트실 등을 집적해 근로자의 취미, 여가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설계공모와 실시설계를 시행한 후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에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2년 준공, 2023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근로자 근무환경을 개선,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로 거듭나고 센터 이용객 유치로 유동인구 증가 기대와 함께 주변지역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