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37 (목)
밀양 농산물ㆍ가공식품 38명 수출협의회 발대식
밀양 농산물ㆍ가공식품 38명 수출협의회 발대식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0.05.29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수출바이어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코로나19로 불안정한 수출 시장에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27일 밀양시 농산물ㆍ가공식품 수출협의회를 합동으로 했다.

2020년 수출협의회는 지역농협과 생산자간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으로 수출 전문성을 도모하고자 사과, 단감 등 11개 농산물 품목별 연합회장, 전년도 수출농가, 지역농협 회원 등 38명으로 농산물 수출협의회를 결성하고, 수출전문업체를 중심으로 한 12개 가공식품 수출업체와 수출바이어 등 가공식품 수출협의회가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전년도 수출실적 우수 농가 및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수출탑 시상을 하고, 전년도 수출실적에 대한 분석과 수출 주요 품목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하반기에 농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시기에 맞추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의한 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다함께 극복하자는 의지를 다지며 마무리했다. 시는 한류 열풍으로 딸기, 사과, 단감 등 신선 과일 수출 물량이 아시아지역에서 대폭 증가하고 있는 추세 속에서 지속적으로 동남아 수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수출시책 개발과 농산물 품목별 수출단지 등록 등 수출 맞춤형 행정지원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