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ㆍ비장애인 소통ㆍ공감 문화 만들기 힘써요"
"장애인ㆍ비장애인 소통ㆍ공감 문화 만들기 힘써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5.27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장애인체육회ㆍ로타리 3590지구

각종 체육 사업 상호 협력 업무협약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 기여 기대
진주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26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국제로타리 3590지구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6일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국제로타리 3590지구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사이 유대를 강화하고,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각종 체육 사업에 상호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진주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체육을 통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체력 증진을 위해 진주시장애인체육회의 사업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국제로타리 3590지구와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 체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확인했고,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590지구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진주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해에도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장애인 인식 개선 및 장애인 체육활동에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는 등 협력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