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1 (금)
함양군, 모바일 지역상품권 발행
함양군, 모바일 지역상품권 발행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0.05.2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구매 환전 가능해

지역경제 활력제 기대
서춘수 함양군수가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어플이 보이는 휴대폰을 들고 있다.

함양군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결제수수료 부담을 없애고 모바일 결제 방식이 증가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자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협약을 맺어 25일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2억 원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상품권 앱인 올원뱅크, 머니트리,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투유뱅크, 썸뱅크, IM뱅크 등 9개 앱에서 구매 가능한 선불 충전식 모바일 상품권으로, 사용 시 소상공인은 매출액에 상관없이 결제수수료가 0%이며, 소비자는 상시 7%, 특별할인 10%(명절이나 축제 시) 등 할인된 가격으로 개인은 월 40만 원까지(유효기간 5년) 구매할 수 있다.

군은 이번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출시를 기념하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특별할인판매를 오는 6월 22일까지 실시하며, 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향후에도 일정금액 이상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결제 군민에게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 소상공인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제가 되기를 기대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