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22 (목)
김해 학부모, 코로나19 극복 힘 보태
김해 학부모, 코로나19 극복 힘 보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5.2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마스크 제작ㆍ기부활동 나서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바느질
김해 학부모 면마스크 만들기 기부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학부모가 함께하는 코로나19 대응 활동으로 `김해 학부모 면마스크 만들기 기부활동`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김해지역 학부모 250명의 참여로 진행된 이 사업은 DIY면마스크 재료를 각 가정으로 우편 배송하고, 가정에서 직접 마스크를 만든 후 코로나 극복 응원메세지와 함께 완성된 마스크를 모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총 250명이 참여해 가족 모집안내 2시간 만에 마감 되고, 마감 후에도 참가 희망 전화가 쇄도했다. 또한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면마스크를 만드는 재료의 재단 및 마스크 제작 과정 영상촬영까지 모든 과정이 학부모들의 참여로 진행됐다. 코로나로부터 지역의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마음을 알 수 있었다.

사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등교하지 못한 두 아들과 함께 천을 자르고 본을 뜨고 핀으로 꼽아 한땀 한땀 바느질로 면마스크를 만드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아이들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이런 기회를 만들어 준 김해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했다.

조경철 교육장은 "언제나 학부모님들께서 적극적으로 마음을 내어주시고, 고생해주셔서 감사하다. 학부모님들과 교육지원청이 함께 소통하고, 준비하니 이렇게 아름답고 소중한 결과가 나오는 것 같다"며 "김해 학부모님들의 정성과 마음을 지역 교육복지지원대상 아이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