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6 (금)
진주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선포식
진주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선포식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5.2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이달 말까지 사용 신청받아

내달 초 사용승인ㆍ지원 추진

"신선농산물 생산 입지 굳건히"
지난 22일 열린 진주드림 선포식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이 관계자들과 농산물을 살펴보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22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농업인과 지역농협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은 신선농산물 수출 1위 도시 진주의 위상에 걸맞은 대표 브랜드를 개발해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마케팅 전략으로 진주시 농산물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이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시는 지난해 5월 개발용역에 착수해 `진주드림`이란 네이밍과 디자인 심볼을 개발하고 포장재 디자인, 관리 매뉴얼 제작, 관련조례 제정 등 기반을 갖춰 본격적인 출발을 앞두고 있다.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은 진주의 보석같이 귀한 농산물을 드린다는 의미와 꿈(dream)을 담아 드린다는 중의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 심볼은 농부의 정성을 가득 담아 드린다는 표현으로 디자인 됐다.

시에서는 이달 말까지 조직체(농협ㆍ법인 등)로 브랜드 사용 신청을 받고 있다.

다음 달 초 진주시농산물공동브랜드위원회 심사를 거쳐 자격요건을 갖춘 조직체에 한해 브랜드 사용승인 및 포장재, 공동선별비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의 생산, 출하, 선별, 유통 등의 전 과정을 매뉴얼에 따라 체계적으로 관리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공동브랜드로 만들 것이다"며 "언론매체, 광고탑, 터미널 등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에서 생산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진주드림`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며 "신선농산물 생산 및 수출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