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의, 지역건설업체 참여ㆍ구매 건의
진주상의, 지역건설업체 참여ㆍ구매 건의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5.2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상의, 일자리 창출 주장

위축돼 가는 지역경제 마중물

진주상공회의소가 진주시와 시의회에 ‘지역건설업체 참여기회 확대’와 ‘지역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를 건의했다.

진주상공회의소는 진주시에서 추진하는 도시개발사업은 신청자격 제한 등을 통해 지역건설업체에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정책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골자로 진주시와 시의회에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 및 지역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에 관한 건의를 했다고 24일 밝혔다.

진주상의는 “시에서 추진중인 신진주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중 1지구 공동주택용지(분양)공급시 신청자격을 공고일 현재 진주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업체로 제한하는 정책으로 지역건설 경기부양을 통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경제가 침체되고 있고 우리 지역경제 역시 악화 일로에 있다”며 “곧 준공될 신진주 역세권 도시개발사업(2지구)은 코로나19로 위축돼 가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신진주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1지구 분양 때와 같이 신청자격 제한 등을 통해 지역건설업체에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금대호 진주상의 회장은 “진주지역 중소기업의 제품을 우선 구매해 진주시 지역자본의 역외 소비도 낮추어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보호 및 육성도 적극적으로 고민해야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