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23 (토)
창원교육청, 지방계약 우수사례 수상
창원교육청, 지방계약 우수사례 수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5.2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재정공제회 주관 공모전

투명ㆍ청렴한 계약 업무 성과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정우석)이 지방계약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정우석)은 지난 18일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주관한 지방계약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정받은 지방계약 전문기관으로, 지방계약제도 연구ㆍ자문ㆍ계약담당자 교육ㆍ지방계약 통계조사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지방계약 우수사례 공모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사ㆍ공단 등 전ㆍ현직 실무자를 대상으로 공개 접수한 계약 우수사례를 내ㆍ외부 전문가들이 2단계에 걸쳐 파급효과, 적용가능성, 충실성, 노력도 등을 심사한다.

창원교육지원청이 우수사례로 제출한 `아침에는 계약메일링서비스, 저녁에는 계약스토리텔링해요!` 사례는 매주 목요일 아침 창원 지역 내 각급학교 계약업무담당자 업무메일로 안내하는 이영란의 아침을 여는 계약메일링서비스와 매주 수요일 계약업무담당자들의 희망을 받아 20명 이내 소그룹으로 계약업무를 알기쉽게 풀어가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교현장에서 주로 이뤄지는 계약업무를 내용으로 △계약처리 절차 △계약법령의 쉬운 해설 △계약제도의 운영 △계약유형별 질의사례 등 각종 계약제도를 알기 쉽게 카드뉴스 형태의 비대면 연수, 맞춤형 연수로 계약담당자 전문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영숙 교육재정과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집합연수 공백 해소는 물론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업무담당자의 고충 해소,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에 기여하며, 앞으로 계약업무 전문성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