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 교육 강화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 교육 강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5.20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스마트공과대학

AIㆍ컴퓨터공학과 신설 개편
와이즈유 스마트공과대학이 AIㆍ컴퓨터공학과를 신설 개편하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스마트공과대학은 4차산업의 첨단분야 학과인 AIㆍ컴퓨터공학과를 신설 개편하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공과대학 이창범 학장은 “부울경 지역의 4차산업 중심의 인공지능 분야 관련학과를 신설해 내년부터 운영한다”면서 “신설되는 AIㆍ컴퓨터공학과는 기존 컴퓨터공학부에서 독립해 인공지능 분야를 강화하는 명칭으로 개편하게 됐다”고 말했다.

AIㆍ컴퓨터공학과는 딥러닝에 기반한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고성능 AI 서버를 도입해 방대한 데이터를 고속으로 분석ㆍ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실습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위한 별도의 블록체인 서버와 24시간 이용 가능한 고성능 전용 실습실도 운영하고 있다.

정민포 책임교수는 “스마트 공과대학은 올해 초 인공지능융합연구소와 블록체인연구소를 설립해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면서 “앞으로 AIㆍ컴퓨터공학과는 AI 분야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블록체인, IoT 분야 전문인력 양성으로 부울경 지역의 4차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