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57 (목)
‘윤미향 의혹’ 놓고 김두관-조해진 상반 반응
‘윤미향 의혹’ 놓고 김두관-조해진 상반 반응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5.1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안부 기부금 유용 일파만파

김 의원 “공금횡령범 조작 안 돼”

조 당선인 “국회의원직 사퇴를”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의 각종 의혹을 둘러싼 정국 흐름이 새 국면을 맞고 있는 가운데 21대 총선에서 당선된 경남 당선인이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19일 현재 윤 당선인이 이사장을 지낸 정의와기억연대(정의연)의 회계 부정 의혹에 이어 위안부 피해자 기부금을 유용했다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등 사태가 악화일로의 걷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남 양산을에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후원금 유용 의혹을 받고 있는 정의기억연대(옛 정대협) 출신 윤미향 당선자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위안부의 역사적 진실을 찾는 여정에 인생을 바친 윤 당선자마저 공금횡령범으로 조작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윤 당선인을 적극 옹호했다. 민주당 내에서 윤 당선자에 대해 감싸는 목소리를 낸 것은 김 당선인이 처음이다, 김 당선인은 “박근혜 정권이 맺은 굴욕적 한일 위안부 합의를 문재인 정부가 파기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라며 “‘기부금의 진실’이 아니라 ‘위안부의 소멸’을 노리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보수언론이 기부금 문제를 제기하자 이승만학당 교장이 ‘위안부는 일본업자ㆍ피해자 부모 합작품’이라 주장했다”며 “굴욕적인 합의를 했던 미통당, 친일언론, 친일학자들이 총 동원된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 당선인은 이처럼 윤 당선자를 놓고 적극 방어하는 것은 대권을 노리는 정치적 행보의 연장선상에 있는 ‘친문’ 끌어안기‘ 차원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반면 미래통합당 밀양ㆍ의령ㆍ함안ㆍ창녕 조해진 당선인은 “윤미향 사태는 조국 사태의 데자뷔로 가고 있는 느낌이다”며 “의혹은 끊이지 않고, 진보진영은 당사자를 결사옹위하고, 국민의 보편적 상식은 조금씩 그들로부터 멀어지는 형국”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 와중에 민주당 당원 일부가 윤 당선인에 대해서 ‘손절’, ‘정리’, ‘제명’을 이야기하고 있다. 민주당 당원자격이 없다는 이야기다”면서 “당원자격이 없으면 국민대표자, 헌법기관의 자격은 더 논할 것이 없다”며 윤 당선인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조 당선인은 위안부 쉼터와 관련, “별장인지 펜션인지 모를 시설을 운영하고, 현금 23억을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할머니들을 내세워서 조직 차원의 부정축재를 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진 것”이라며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으며 아마도 법적으로도 문제가 될 소지가 커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할머니들 생존 시한에 문제를 해결하는 게 도리”라며 ““정대협이나 정의연은 위안부 할머니들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존재하는 목적단체다. 목적은 빨리 달성될수록 좋고, 단체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 오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