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05 (수)
‘윤미향 기부금 의혹’ 규명 정치논리는 없어야
‘윤미향 기부금 의혹’ 규명 정치논리는 없어야
  • 경남매일
  • 승인 2020.05.19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의 의혹은 시민사회를 흔들기 충분했다. 윤 당선인은 이사장을 지낸 정의와기억연대의 회계 부정 , 위안부 피해자 기부금 유용, 쉼터 고가매입 의혹까지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남 양산을에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위안부의 역사적 진실을 찾는 여정에 인생을 바친 윤 당선자마저 공금횡령범으로 조작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윤 당선인을 적극 옹호했다. 김 의원은 이어 “박근혜 정권이 맺은 굴욕적 한일 위안부 합의를 문재인 정부가 파기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라며 “‘기부금의 진실’이 아니라 ‘위안부의 소멸’을 노리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여권 잠룡들 중 하나인 김두관 의원이 대권을 노리는 정치적 행보의 연장선상에 있는 ‘친문 끌어안기’가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반면 이낙연 전 총리를 비롯한 여권 인사들은 이번 사태에 대해 “엄중하게 보고 있다”거나 “본인의 해명만을 기다리기에는 어려운 상태가 될 것 같다”는 등의 입장을 보이고 있다. 통합당 또한 21대 국회가 개원하면 ‘윤미향 국정조사’를 추진하기로 하고 민주당과 협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해당 논란은 단순한 ‘기부금 유용’의 문제가 아니다.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의 행복을 바라며 건내졌던 믿음을 배신해버린 것이나 다름 없다. 이 문제에 ‘여야’나 ‘정치논리’는 없어야 한다. 이것은 위안부 피해에 대한 부정이 되지 않는다. 국민이 바라는 것은 진실이다. 명명백백하게 진위를 밝혀 다시는 위안부 할머니가, 국민이 상처받지 않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