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08 (화)
양산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추진
양산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 추진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5.18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지도자 3명 신규 채용

안전하고 체계적인 수업 진행

양산시는 장애인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동 수요에 부응하고자 양산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3명을 올해 신규 채용해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는 특수학교를 비롯한 일반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지도하고 성인장애인들에게도 안전하고 체계적인 생활체육 수업을 진행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3월부터 장애인 맞춤형 생활체육 지도를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전국적인 확산으로 잠정 중단됐고, 상황이 호전되면 양산주간보호센터 외 14개소에서 뉴스포츠, 에어로빅, 요가, 레크레이션, 축구, 한궁, 쇼다운, 근력, 배드민턴 등 9종목을 지도할 예정이다.

양산시 최단오 체육지원과장은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활동으로 우리 시 장애인에게 생활 체육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며 “향후 장애인생활체육 지도를 원하는 학교, 강습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 장애인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양산시는 장애인 체육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 생활체육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각종 장애인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동아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지난 4월에 양산시 장애인 스포츠선수 4명과 기업체가 고용계약을 체결하도록 하는 등 장애인 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