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47 (수)
“선생님이 존경받은 문화풍토 만들 것”
“선생님이 존경받은 문화풍토 만들 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5.1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승의 날 정부포상ㆍ표창 전수식

박 교육감, 모교서 옛 은사에 감사
지난 14일 박종훈 교육감(왼쪽)이 마산중학교에서 학창 시절 은사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주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이 존경받는 문화 풍토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15일 스승 존경 풍토 조성 및 현장 교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교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 교원을 대상으로 ‘제39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및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축소해 실시한 이날 행사에는 훈격별 대표 수상자만 참가했으며, 교육 정책 추진 및 교육 현장 변화에 기여한 공적으로 교과 및 생활지도 등 6개 분야에서 총 393명이 정부포상 및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수상은 충무여중 이종식 교장이 ‘옥조근정훈장’, 창원기계공고 김범진 교사 외 5명이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해 총 177명이 교육부장관 이상의 표창을 받았다. 또한, 용호유치원 김양희 교사를 비롯해 216명의 교원이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은 교육관련단체 대표자들과 등교수업 등 교육현안에 대해 폭넓은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또 박종훈 교육감은 옛 스승께 카네이션을 달아 드렸다.

또한 마산중 교직원과의 만남을 통해 이번 원격수업을 위해 노력한 교사들에게 감사와 함께 교직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감으로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