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8:56 (수)
함안군 ‘가야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함안군 ‘가야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5.17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5ㆍ15일 시장 가는 날 지정

군수 등 물품 구입ㆍ식당서 점심
조근제 함안군수(오른쪽 두 번째)가 지난 15일 전통시장 가는 날을 맞아 시장을 방문했다.

함안군은 지난달 체결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협약에 따라 매월 5일과 15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지난 15일 ‘가야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실시했다.

‘전통시장 가는 날’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통한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칠원ㆍ군북ㆍ대산 전통시장은 해당 5일장의 날짜에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내용은 △전통시장 내 또는 전통시장 인근 식당에서 점심먹기 실천 △시장 물품 팔아주기 △회식, 재능기부 등이 있다.

이번 가야 전통시장 행사에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가야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물품을 직접 구입했으며 군청 전 직원들이 가야시장 내 또는 인근 식당을 이용해 점심식사를 했다. 또한 군청 부서별로 참기름, 황태포, 마른미역 등의 물품 약 100만 원어치를 전통시장 소상공인들로부터 구입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 군수는 “이번 전통시장 행사가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가야 전통시장 상인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소비가 진작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