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5 (금)
양희경 주연 연극 `여자만세2` 20일 경남문화예술회관 생중계
양희경 주연 연극 `여자만세2` 20일 경남문화예술회관 생중계
  • 김정련 기자
  • 승인 2020.05.17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이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경남문화예술회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연극 `여자만세2`를 선보인다. 순수 국내 창작 연극 `여자만세2`는 2013년 한국희곡작가협회 희곡상을 수상한 `여자만세1`에 이은 작품으로, 시나리오를 맡은 국민성 작가와 연출에 장경섭 감독이 지난 2018년 대학로에서 성공적으로 초연한 바 있다.

작가의 친언니를 모델로 한 생활밀착형 연극 `여자만세2`는 고지식한 시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지고지순한 며느리 `최서희` 집에 70세 할머니 하숙생 `이여자`가 함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여자만세2`는 원작인 `여자만세1` 등장인물을 보다 심도 있게 풀어낸다. 자유분방하고 자기주장 분명한 하숙생 `이여자` 역에는 배우 양희경, 순종적이지만 야무진 며느리 `최서희` 역에는 배우 최지연, 고지식한 시어머니 `홍마님` 역에는 배우 정아미, 자존감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30대 배우 `홍미남` 역에는 배우 서송희, 뻔뻔한 시누이 `홍신애`를 비롯해 다양한 역할에는 배우 유영섭이 함께한다.

`여자만세2`는 어머니들이 겪어온 편견과 고난, 화해의 과정을 되짚으며, 자칫 무겁고 비장할 수 있는 소재를 유머와 재치로 버무려, 시청자들의 가슴에 큰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온라인 생중계는 경남문화예술회관ㆍ경남도청(갱남피셜)ㆍ서경방송(서경방송 NEWS) 등 3개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추후 서경방송을 통해 녹화방송도 편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