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4 (금)
함께해서 더 빛나는 고성행복교육지구
함께해서 더 빛나는 고성행복교육지구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5.1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육 공동체 담당자

운영 연수ㆍ협의회 개최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곽봉종)은 14일 `고성행복교육지구! 온 마을이 학교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성행복교육지구 행복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20개의 마을교육 공동체 운영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및 협의회를 가졌다.

참여와 협력의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에 이어 올해 2년째 고성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해 나가고 있는데, 이번 협의회에서는 고성행복교육지구 및 마을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법에 관한 연수 및 협의가 이뤄졌다.

`꽃을 품은 원예아트` 외 20개 마을교육 공동체는 지역 공동체 동아리 8개, 교직원 동아리 12개로 지역민, 학부모,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5월 말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날 협의회에 모인 각 마을교육 공동체 대표들은 지역 연계 다양한 마을 교육과정 개발ㆍ적용 및 행복교육지구 정착 기반 마련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논의했다.

곽봉종 교육장은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서로 배우며 소통함으로써 마을교육 공동체의 유대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발굴해 마을교육을 위한 공동체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고성행복교육지구가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