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39 (금)
양산 소상공인 지원금 범위 확대 지급 촉구
양산 소상공인 지원금 범위 확대 지급 촉구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5.1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가 추진한 양산형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을 놓고 일부 업종에만 한정하자,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들에게도 적극 검토하라는 주장이 제기돼 귀추가 주목된다.

미래통합당 양산시의원 김효진 부의장 외 7명은 11일 오전 양산시의회 부의장실애서 기자회견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이 일부 업종에만 지급됨에 따라 지원받지 못하는 대다수의 소상공인들이 상대적 박탈감으로 시 행정에 엄청난 불만과 또 다른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기업체들이 코로나19로 생산 활동 둔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가장 직접적인 피해를 보는 대상은 '생활경제인 소상공인들'이라고 했다.

이들은 "양산시 지역 내 등록된 사업체수는 2만여 개에 4만1000여 명의 종사자가 근로활동을 하고 있으나 현재 영세한 자본력으로 하루하루를 근근히 버텨가고 있는 형편"이라며 "이러한 현실을 직시하고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들에게 현실적인 지원책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양산시는 지역 내 등록업체 2만여 소상공인의 고통을 통감하고 예산의 범위 내에서 즉시 모든 소상공인들에게 업체당 50만원씩 지원하도록 적극 검토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재원으로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된 긴급재난지원금 105억원 중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매칭비 70여 억원을 집행하고 남은 잔액과 재난관리기금, 예비비 등으로 충당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