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06 (토)
진동미더덕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식
진동미더덕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식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5.10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시장 등 30여명 참석

박터트리기 퍼포먼스로 축하

“활력있는 어촌 조성 지원”
창원시는 지난 8일 마산합포구 진동면 고현마을 미더덕영어조합법인에서 창원진동미더덕의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수상 기념식 행사 전경.

창원시는 지난 8일 마산합포구 진동면 고현마을 미더덕영어조합법인에서 창원진동미더덕의 2020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허성무 시장, 김장하 시 의회부의장, 도ㆍ시의원, 지역수협장, 수산업관련 단체장, 미더덕영어조합법인 대표를 비롯해 전임 대표들과 어업인들 3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의 마지막에는 박터트리기 퍼포먼스로 내빈들과 어업인들이 함께 대상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기념식 이후에 허 시장은 미더덕영어조합법인 위판장, 가공공장과 고현판매장, 어촌체험마을, 어촌뉴딜 300사업 구간 등 고현마을의 주요사업장과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진동미더덕이 전국 소비자들의 선택을 통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돼 으뜸 수산물로 인정받았다는 소식에 고현마을의 미더덕 경영어가와 종사자들은 그동안의 보람과 기쁨을 함께 나눴다.

대상 수상 기념식 이후 지역특판행사가 8일부터 10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동면 고현마을 미더덕영어조합법인일원에서 드라이브-스루 및 현장 방문 판매를 병행해 운영했다.

행사장 내에는 미더덕의 생태, 효능과 우수성, 양식경위, 축제연혁, 미더덕 요리, 양식모식도와 대상 수상이 있기까지 그 간 미더덕의 역사와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홍보관을 구성해 행사장을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앞으로 미더덕의 주산지인 고현마을의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해 어촌뉴딜 300사업, 고현어촌체험마을 활성화 지원,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육성 지원 등으로 풍요롭고 활력있는 어촌을 조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