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2 (토)
학교급식 농산물꾸러미 배송 학생 가정에 12일부터 순차적
학교급식 농산물꾸러미 배송 학생 가정에 12일부터 순차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5.08 0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급식 농산물꾸러미’를 12일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학생 가정으로 배송한다.

도교육청은 ‘학교급식 농산물 꾸러미 사업 추진 계획’을 학교와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신선한 농산물 꾸러미가 차질없이 가정으로 배송될 수 있도록 배송 전 식재료 현장 검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가정에서의 농산물 꾸러미 신청 과정은 최대한 간소화했다. 가정에서는 해당 학교에 주소 등 개인정보만 제공하면 개인별 신청을 하지 않아도, 3만 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가 각 가정으로 배송된다.

또한, 꾸러미에는 농산물뿐만 아니라 관련 식재료 활용법 및 교육자료를 동봉해 급식 중단기간 동안 하지 못했던 영양 및 식생활 교육을 가정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쌀, 감자 등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친환경 농가의 피해 품목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꾸러미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보냉 박스를 별도 제작하여 배송하게 된다.

경남교육청 신기석 평생교육급식과장은 “농산물 꾸러미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학부모의 부담 경감과 지역 농가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경남도와 함께 초ㆍ중ㆍ고 약 37만 5천명 학생에게 무상급식비 예산 112억 원을 이용하여 학생 1인당 3만 원 상당의 학교급식 농산물 꾸러미사업을 진행키로 결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