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1 (금)
동상시장 청년몰 평생학습 강좌 운영
동상시장 청년몰 평생학습 강좌 운영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5.08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23일 공방수업ㆍ시장 활성화

방향제 등 제작 복지시설 기부

김해시는 오는 18~23일 6일간 동상시장 청년몰(동춘씨) 사업가들이 평생교육 강사로 참여하는 ‘HIP한 원데이 공방’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상권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청년몰에서 진행되는 디저트 및 석고방향제 제작 수업 중 1회를 선택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2시간 수업에 1회당 5명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이름의 키워드인 ‘HIP’은 ‘Help In Producing(제작 체험을 통한 기부)’의 약자로 수업 종료 후 학습자가 직접 만든 제작품의 일부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해 가정의 달, 나눔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동춘씨(동상청년시전) 청년 사업가 3명이 강사로 참여해 전통시장 활성화뿐 아니라 평생교육 강사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상시장 청년몰은 2~3층에 걸쳐 총 14개 점포가 입점해 있다. 2층에는 분식, 오리국밥, 중국ㆍ멕시코ㆍ대만ㆍ이태리 요리 음식점이 있으며 3층에는 카페, 소품ㆍ방향제 공방, 심리상담소, 네일아트 가게가 있다.

김차영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경제뿐 아니라 시민들의 마음이 위축된 상황에서 직접 체험하고 기부하는 과정을 통해 강사와 학습자 모두 일상의 작은 행복을 얻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도시로서 시민의 삶에 스며드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지원과(055-330-48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