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10 (토)
시-국회의원, 당정협의회 국비 확보ㆍ현안 해결 협력
시-국회의원, 당정협의회 국비 확보ㆍ현안 해결 협력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5.07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내년 국비 확보 공조를 위한 당정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김해시는 지난 4일 민홍철(김해갑), 김정호(김해을) 국회의원과 지역 도의원, 시 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내년 국비 확보 공조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5월 말까지 중앙부처의 예산요구서가 기획재정부로 제출되는 만큼 내년도 시의 주요 국비사업이 정부예산(안)에 빠짐없이 포함되도록 현역의원이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당선자인 두 국회의원과의 만남을 긴급히 추진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립 생태과학관 건립 △동남권 식품클러스터 조성 △경남(김해) 차세대센서 실증센터 조성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화포천 습지보호지역 내 사유지 매수 △김해종합운동장 건립 등 총 28개 사업을 논의했다. 필요 국비는 2021년 신청액 기준 2천3억 원이다.

국비사업 이외에도 △통일체험센터 유치 △공공의료기관 유치 △대동첨단일반사업단지 조속 추진 △비음산터널 추진 △50만 이상 특례시 추진 △동상시장 청년몰 활성화 등 당면한 현안 해결을 위한 향후 추진전략 논의도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특히 GRDP(지역 내 총생산), 인구 측면에서 전국 14번째 대도시로서 경남도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 공공기관, 산하기관 배치가 도시위상에 비해 부족한 데 대한 문제점을 공감하고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 시 공공인프라 유치에 협력해 고급 일자리를 양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자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