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8 (금)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함안ㆍ산청 선정 사업비 확보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함안ㆍ산청 선정 사업비 확보
  • 음옥배ㆍ김영신
  • 승인 2020.05.07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문화예술회관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한 `2020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공모에 극단 `아시랑`이 선정돼 사업비 8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극단 아시랑은 3편의 연극공연과 문화예술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공연은 다음 달 레퍼토리 공연인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를 시작으로 7월 `이옥분 여사`, 10월엔 신작창작극인 `함안차사`가 무대에 오르며, 함안주부극단과 함께 연극예술을 이해하고 체험해 보는 교육 프로그램 `연극愛 美치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분야의 전문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상생협력을 통해 전문예술단체는 안정적 창작환경 및 창작활동 활성화를, 공연장은 공간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협약을 통해 진행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활동 여건과 다양한 공연을 마련해 군민과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함안문화예술회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같은 사업에서 산청문화예술회관 극단 `현장`은 국도비 등 1억 1천만 원을 지원받아 오는 9월까지 다양한 문화ㆍ예술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