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3 (금)
고성 정성한우, 신세계百 마산점 입점
고성 정성한우, 신세계百 마산점 입점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4.30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ㆍ생산ㆍ유통ㆍ판매 협업 결과물

군 “명품 브랜드 자리잡기 위해 노력”
29일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에서 열린 고성 정성한우 입점 기념행사에서 백두현 고성군수(가운데)와 관계자들이 떡설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성군은 고성 정성한우(대표 최택모)가 지난 29일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에서 입점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두현 고성군수, 정성한우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매장오픈 테이프 컷팅과 떡설기,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고성 정성한우는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내 유일한 한우 취급 매장으로 117.8㎡(판매장 74.2㎡, 작업실 43.6㎡) 규모로 운영된다. 고성 정성한우는 안전축산물 생산ㆍ유통을 위해 2016년 5월 법인을 설립하고, 그해 11월 정성한우 브랜드 등록을 마쳤다.

현재 21명의 회원이 2천532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모든 회원이 HACCP(해썹,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및 무항생제를 인증받아 철저한 안전관리 시스템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한우를 생산하면서 법인 설립목적인 안전축산물 생산을 지켜나가고 있다.

이번 신세계백화점 마산점 입점은 고성에서 육류를 가공ㆍ유통을 하며, 정성한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인 ㈜신한양축산(대표 김대현)의 역할이 컸다. ㈜신한양축산은 고성정성한우영농조합법인과 신세계백화점 간 거래계약을 추진해 신세계 온ㆍ오프라인 매장에 입점ㆍ납품 가능하도록 했다.

생산자가 직접 신세계백화점과 거래 계약을 한 곳은 고성정성한우영농법인이 처음이며, 대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 좋은 예이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오픈에 앞서 SSG닷컴(WWW.SSG.COM)에서는 스테이크용 채끝 등 7종의 정성한우를 판매 중이다.

향후 군은 고성 정성한우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명품 한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행정, 생산자(정성한우영농조합법인), 유통업체(신한양축산), 판매업체(신세계)가 사료공급에서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해 적극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