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5 (토)
고성군 스포츠산업 확대ㆍ발전 ‘박차’
고성군 스포츠산업 확대ㆍ발전 ‘박차’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4.23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스포츠 시대’ 육성안 마련

스포츠팀 유치 TF팀 구성

국제대회 등 공모사업 추진
고성군이 스포츠마케팅을 기반으로 스포츠산업을 육성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고성 아이언맨 70.3대회 장면.

고성군은 1인 1스포츠 시대에 발맞춰 고성군 레저ㆍ스포츠산업 육성 계획(안)을 마련하고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 오던 스포츠마케팅을 기반으로 스포츠산업을 확대ㆍ발전시킬 계획이다.

군은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스포츠대회 유치, 스포츠산업 육성, 스포츠관광 개발 세 가지 큰 틀을 바탕으로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한다.

기존에 고성군은 대회 개최를 통한 경제효과에 주력해 왔다.

이제는 대회개최를 통해 전문 인력양성, 체육시설확보, 자원봉사 활성화 등 대회 개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대회유산 확보에 중점을 맞추고, 체육행정, 고성군체육회, 숙박업ㆍ요식업협회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팀 유치 TF팀을 구성해 대회의 지속가능성, 유산, 발전을 위한 대회유치에 적극 나서며 국제대회, 레포츠페스티벌 등 공모사업도 추진한다.

또한, 군은 전지훈련 팀 및 대회 유치 활성화하고, 종목별 유소년팀을 육성 지원한다. 고성FC U12, 고성FC U15, 철성고등학교축구부 등 유소년 축구 육성시스템을 마련, 초ㆍ중 고성군태권도단 창단과 수영, 야구 등 다양한 종목의 유소년팀을 운영하고, 지난해 2019 고성 아이언맨 70.3대회의 성공개최로 고성여중 철인3종팀을 2월에 창단했다.

군은 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해 레저스포츠 축제 브랜드화를 추진한다.

올 8월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못 할 Fun한 축제’라는 테마로 레포츠축제인 ‘얼티밋 레포츠 페스티벌’을 전국 여름 대표축제로 브랜드화해 발전시킬 계획이다.

기존 해양레포츠 체험교육인 당항포요트앤스쿨 프로그램과 2021년 완공예정인 전국 최고의 다기능 해양레포츠 전문교육시설이 될 고성군해양레포츠아카데미 건립사업, 체류형 해양레포츠단지 건립사업 공모를 통해 공무원 연수프로그램, 일반인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상품화한다.

또한, 기존의 육상스포츠와 더불어 해양스포츠대회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6월에 개최되는 세계철인3종대회인 고성 아이언맨 70.3 대회를 향후 3년간 연장해 개최하고 고성 전국오픈워터스위밍 대회를 2021년부터 3년간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또한, 장거리핀수영대회와 장애인요트대회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대회를 고성군일원에서 개최하며 매년 확대 발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