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33 (수)
합천군, 도 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협약
합천군, 도 재난지원금 지급 위한 협약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0.04.2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과 신속 대응 위해 체결

23일부터 경남사랑카드 지급
합천군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합천군은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고 위축된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23일부터 경남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군은 경남사랑카드 제작과 송부, 카드관련 민원 처리업무를 담당하는 NH농협은행 합천군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21일 문준희 합천군수, 이인도 행국복지국장, 박은숙 주민복지과장, NH농협은행 합천군지부 류길년 지부장, 김갑숙 부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 극복 경남도 긴급재난지원금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기존 지원대상자 제외)에 대해 건강보험료 기준 적합 통보를 우편으로 받은 대상자가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 시 원스톱으로 선불카드(경남사랑카드)를 지급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사업의 신속 대응을 위해 전담팀을 꾸려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 뿐만 아니라 곧 시행될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에도 대비하는 등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업비는 경남도(50%)와 함께 군 예산(50%)을 매칭해 지급하며 건강보험료 소득판정기준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납부세대를 대상으로 1인 가구 20만 원, 2인 가구 30만 원, 3인 가구 40만 원, 4인 가구 이상은 5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자는 건강보험료 납부데이터를 활용해 선별하며, 대상 가구에는 우편으로 안내문과 신청서를 발송한다.

문준희 군수는 "중앙정부 방침이 최종 확정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돼 정부에서 70% 또는 100%로 결정해도 확실한 지급대상이 되는 군민들께 하루 빨리 신속한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이번 지원금이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해 경기침체 극복과 생활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