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49 (목)
밀양 예술인 뭉쳐 코로나 블루 날린다
밀양 예술인 뭉쳐 코로나 블루 날린다
  • 장세권 기자
  • 승인 2020.04.2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위한 온스프링 야외공연

22일 다양한 문화콘텐츠 선봬

미리미동국서 유튜브 생방송
밀양예술인들이 미리미동국 야외무대에서 `ON SPRING` 온라인공연 오프닝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리미동국 홈아트 문화 나눔사업`을 진행한데 이어, 22일 오후 7시 미리미동국 야외무대에서 `온스프링(ON SPRING)` 행사를 추진한다.

`ON SPRING` 행사는 경남예술희망백신사업으로 경남도, 도의회, 사회혁신추진단, 사회혁신 플랫폼, 경남자원봉사센터 등 11개 기관이 거버넌스 형태로 결합해서 진행되는 행사다.

밀양시는 이번 행사에 밀양시문화도시센터와 밀양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해 미리미동국 작가, 지역예술가 및 자원봉사회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감과 우울감, 무기력증 등으로 지친 밀양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연으로 밀양예술인들은 각자 자기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으로 희망과 응원, 위로의 메시지를 `예술`이라는 도구로 전달한다. 행사는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으로 조성된 `진장 문화예술공간 미리미동국`과 예술가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다양한 밀양아리랑의 문화콘텐츠를 영상으로 담아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연은 1ㆍ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는 요가, 시낭송 등 무료한 생활을 잘 보낼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고 2부는 밀양아리랑을 주제로 한 공연이 펼쳐진다.

시민들은 지역예술인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역문화가 묻어나는 알찬 행사를 유튜브 채널 `온스프링`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공연으로 시청하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더불어 행사 중 코로나19 응원 메시지 영상으로 온라인 공연에 참여할 수도 있다.

밀양시 손재규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는 비대면으로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활동들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연에 참여하는 출연진과 운영진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발열체크과 손 소독제 비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