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06 (수)
`존중ㆍ배려` 원격수업 문화 조성
`존중ㆍ배려` 원격수업 문화 조성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4.13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사전교육용 동영상 제작ㆍ보급
경남교육청은 원격수업 사전교육용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보급했다.

경남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수업 시 우려되는 교육 활동 침해 행위로부터 교권을 보호하기 위해 사전교육 영상자료를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서 최초로 제작해 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배려와 존중의 행복한 원격수업,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제목의 사전교육용 영상자료는 원격수업 시 준수해야 할 기본예절과 함께, 원격수업 중 혹시 발생할 수 있는 교육 활동 침해 행위를 쉬운 사례 중심으로 제작됐다. 이 영상자료는 자칫 학생들이 몰라서, 무심코, 장난으로 위반할 수도 있는 교권 침해 행위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생들이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퀴즈` 형태로 개발돼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도교육청은 교직원용 사례 중심 예방 교육 자료인 `원격수업 시 침해 유형 및 조치사항`과 학부모 대상 가정통신문 예시 안 `원격수업 시 협조사항 안내` 등 다양한 자료를 제작ㆍ보급해 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의 행복한 원격수업 문화 조성에 학부모의 동참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원격수업 시 교육 활동 침해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교권 침해가 발생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가해 학생에 대한 조치와 피해 교원에 대한 보호조치, 법률 및 심리상담 지원 등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유례없이 처음 맞이하는 온라인 개학이 학교 현장에서 원만히 시행될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학생의 학습권과 교원의 교권이 서로 존중되는 `존중과 배려의` 원격수업 문화를 만들기 위한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