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16 (수)
양산시립도서관, `워킹 스루` 운영
양산시립도서관, `워킹 스루` 운영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04.13 0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책나름` 서비스 개선

1인당 최대 5권 2주간 대출
양산 시민이 양산시립도서관 `워킹 스루`를 통해 책을 대여하고 있다.

 

양산시립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기간이 장기화됨에 따라 다수의 이용자가 선호하는 자료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출 방법을 개선했다.

기존 `책나름` 도서택배서비스의 경우 원하는 책을 재개관 시까지 빌려볼 수 없어 학교 추천도서, 필독도서, 베스트셀러 등 인기 도서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시민들의 독서활동 불편을 최소화하고 인기도서의 회전율을 제고하기 위해 택배서비스 대체방안으로 `워킹 스루(Walking through)`도서 대출 서비스를 도입해 휴관 종료 시까지 운영키로 했다.

워킹 스루 도서 대출 서비스는 도서관 누리집(lib.yangsan.go.kr)의 책나름 서비스를 통해 희망도서를 예약하고 수령하고자 하는 월ㆍ일ㆍ시간과 대출신청 도서관을 설정하면 된다.

수령일은 접수일 다음날부터 2일간 설정할 수 있다. 수령 가능 시간은 오전 10~12시, 오후 2~5시다. 1인 최대 5권까지 2주간 대출할 수 있다. 필요 시 1주 더 연장할 수 있다.

또 14일부터는 오후 5시까지 신청 도서를 수령할 수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매주 화ㆍ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책나름 도서 수령시간을 연장해 운영한다. 단, 영어도서관 신청도서를 연장 시간에 수령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웅상도서관에서 수령하면 된다.

도서 수령은 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 도서관별로 마련된 보호부스(시립도서관ㆍ웅상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영어도서관 1층 북카페)를 방문하면 되고, 반납은 각 도서관 무인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부득이 택배를 이용해 도서를 대출하거나 반납할 경우엔 이용자가 택배비를 부담해야 한다. 임산부ㆍ장애인을 위한 무료 도서택배서비스인 도담도담ㆍ책나래는 변경사항 없이 지속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