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 현지인이 추천 맛집으로 눈길
전주 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 현지인이 추천 맛집으로 눈길
  • 전유진
  • 승인 2020.04.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자매갈비

여행이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그 지역만의 문화와 음식이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사람들은 여행 중에 먹은 그 지역만의 특산물과 맛있는 음식을 통해 여행에 대한 추억을 떠올릴 때 그 느낌과 기분을 생각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전주는 그 중에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소문이 난 지역으로 전주라고 하면 생각나는 것이  전주비빔밥, 전주 콩나물 국밥 등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무엇을 먹을지 많이 고민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검색해서 찾기도 하지만 사실 현지인들이 맛있다고 느끼는 것이 가장 맛있는 집일 것이다. 

‘전주 자매갈비’는 생방송 투데이 등 TV에 다수 출연하면서 맛집으로도 소개되기도 했지만 현지인들에게는 자매갈비가 이미 자주 찾는 단골집이기 때문에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자매갈비는 현지인들이 찾는 30년 전통의 원조 전주 물갈비 맛집으로 특별한 요리법으로 ‘전주 물갈비’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는 대부분 갈비를 구워먹는 타 지역과는 달리 돼지갈비를 국물과 어우러지게 만들어 자작하게 끓여내어 색다른 갈비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주 메뉴인 갈비전골은 다른 부위를 섞지 않고 갈비만 사용하며 얼큰한 국물에 갈빗살과 각종 채소 및 당면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재 12,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에는 휴무이니 화요일은 피해 가는 것이 좋다. 또한 주차장이 협소하지만 주위에 공영주차장이 가깝고 음식점 위층에는 숙박시설도 있어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 전주 ‘자매갈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후기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