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줄어드는 콜라겐, 저분자 먹는콜라겐으로 수분충전이 중요
점점 줄어드는 콜라겐, 저분자 먹는콜라겐으로 수분충전이 중요
  • 최연우
  • 승인 2020.04.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진피층 90%를 차지하는 콜라겐.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는데, 보통은 25세부터 매년 약 1%씩 피부콜라겐이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다. 콜라겐은 피부탄력과 연관이 큰 성분인데, 콜라겐이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피부탄력이 저하돼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기 마련이다.

특히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에 대해 좀 더 세심하게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데, 건조하면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가 푸석거리거나 당김, 번들거림 등의 현상을 느끼기 쉽다. 특히 피부가 예민하다면 피부 트러블까지 발생할 수 있다.

물론 콜라겐을 충전하는 것만으로 피부건강이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피부에 관심을 갖고 탄력적인 피부를 희망한다면 적어도 줄어만가는 콜라겐을 충전해줄 필요가 있다는 것.

이에 건강&뷰티 브랜드 필네이처는 저분자로 이루어진 먹는 피쉬콜라겐, ‘쁠랑비쥬’를 선보이고 있다. 콜라겐 제품은 먹는 것과 바르는 것 두 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최근에는 바르는 콜라겐 제품보다 먹는 콜라겐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필네이처가 선보이는 ‘쁠랑비쥬’ 역시 먹는 콜라겐으로 민물고기인 양식메기의 껍질만을 사용했기에 염분에 대한 우려가 상당히 적고 23년의 베트남 피쉬콜라겐 명가인 VINH HOAN사에서 제조한 제품이기에 더욱 믿을만해 보인다.

500Da의 저분자 펩타이드 콜라겐이기에 체내 흡수가 더욱 용이하며, 부원료로 히알루론산과 프락토올리고당까지 첨가되어 있다. 쁠랑비쥬는 타정형과 스틱형으로 구분되며, 타정형의 경우 하루 2알이면 충분하다.

필네이처 관계자는 “피부좋아지는습관으로 쁠랑비쥬를 추천한다.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피부관리를 하는 첫걸음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면서, “시중에는 피부영양제가 참 많다. 제품의 품질은 물론 안전성까지 모두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필네이처의 쁠랑비쥬는 3개 구매시 리얼 유황온천솝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