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갈치조림, 한층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제주 갈치조림, 한층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
  • 최연우
  • 승인 2020.04.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만의 특색 있는 갈치조림을 맛보고 싶다면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을 찾아가 보자. ‘표선행복한식당’은 아름다운 물빛을 자랑하는 표선해수욕장 옆에 위치해 초행길이라도 찾기가 용이하며 인근에 섭지코지, 제주민속촌, 성읍민속마을, 제주허브동산, 쇠소깍 등 유명 여행지가 많아 여행 도중 들리기도 쉽다.

20년 넘게 식당을 운영해 온 주인장의 손맛이 밑반찬 하나에도 살아 있어 현지인들도 특별한 날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한 제주맛집 ‘표선행복한식당’은 제주갈치조림과 제주 통갈치구이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다. ‘백록담한상’과 ‘한라산한상’을 주문하면 노릇하게 구워낸 제주 통갈치구이와 제주 갈치조림을 메인으로, 전복을 이용한 죽과 구이, 뚝배기 메뉴가 함께 나온다. 제주 향토음식인 성게미역국까지 나오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입맛에 맞는 식사를 할 수 있다.

‘백록담한상’과 ‘한라산한상’은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제주 해녀가 직접 잡은 통문어 한 마리와 다양한 해산물이 풍성하게 들어간 해물갈치조림이 나온다. ‘백록담한상’은 갈치조림까지 통갈치를 그대로 이용하기 때문에 특히 화려한 상차림이 인상적이다. 주로 단체회식이나 모임, 가족외식을 할 때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살이 통통한 고등어를 노릇하게 굽고 매콤하게 조려내 한 번에 내어주는 ‘일출봉한상’과 인기생선으로 손에 꼽히는 옥돔을 구워내 차려주는 ‘올레길한상’도 찾는 이가 많은 스테디셀러다. ‘일출봉한상’과 ‘올레길한상’에도 전복 3종 요리와 성게미역국이 함께 나와 풍성한 상차림을 선보인다.

제주가볼만한곳 ‘표선행복한식당’은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긴 영업시간을 자랑, 아침, 점심, 저녁 언제든 식사가 가능하다. ‘표선행복한식당’ 관계자는 “언제라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음식 맛과 친절한 서비스는 물론, 매장 내 위생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품목 포장도 가능하며 집밥 같이 편안한 음식을 대접하겠다.”며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