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53 (금)
창원시, 통합당 경남선대위의 엄중 경고
창원시, 통합당 경남선대위의 엄중 경고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4.09 0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서읍 화물차고지 계획 발표

선거 개입 논란불러 시정 촉구

창원시가 8일 미래통합당 경남선대위에 엄중 경고를 알리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지난 6일 미래통합당 경남선대위는 ‘민주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의 선거개입 행위에 고발 등 강력조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통합당 선대위의 성명서에 따르면, “창원시가 마산회원구 내서읍 중리공단화물자동차 공영주차차고지 계획을 발표한 것은 명백한 선거 개입이자 관권선거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에 창원시는 “마산회원구 내서읍 중리공단로 일대 도로는 오래전부터 상습적인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극심한 몸살을 앓던 곳”이라며 “특히 화물자동차 차고지 부족 문제는 내서지역의 고질적 문제로 주민 안전까지 위협하는 실정”이라고 반박했다.

또한 시는 “2013년부터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으며, 마침내 사업대상지를 확정하고 지난해 10월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를 거쳐 지난달 26일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에 관한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가 원안대로 가결되는 결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시는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의 해결을 어찌 선거 개입이 된다는 것인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며 “이 사업은 이미 전임 시장 시절부터 추진돼 왔던 사업이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급히 계획해서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고 한 것처럼 여론을 호도한 미래통합당 경남선대위의 입장이 심해 유감스럽다”고 개탄했다.

이에 창원시는 통합당 선대위의 거짓 성명에 대한 공식 사과와 즉시 시정을 촉구했다.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민ㆍ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을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