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인프라, 미래가치까지…전주 ‘우아한 시티’ 10일 오픈
살기좋은 인프라, 미래가치까지…전주 ‘우아한 시티’ 10일 오픈
  • 최연우
  • 승인 2020.04.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도보거리 KTX전주역 등 다세권 아파트
-10일 사이버모델하우스 오픈, 16일 1순위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풍부한 인프라로 살기 좋은 입지와 굵직굵직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까지 갖춰진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치 앞날을 내다볼 수 없는 시장에서는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재편되기 때문에 인프라가 잘 갖춰 생활이 편리한 아파트가 안전하다. 특히 대규모 개발호재까지 더하면 향후 시세차익까지 보장되기 때문이다.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이라면 이를 찾아 들어오는 수요가 꾸준하다. 때문에 같은 지역 내에서도 다른 단지들의 가격 선도역할을 한다.

실제로 이런 아파트들은 청약에서도 높은 경쟁률 속에서 청약마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1일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을 진행한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의 청약 접수 결과 평균 88.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018년 1월 이래 부산에서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이다. 부산시에서 희소성을 갖춘 평지 아파트인데다, 부산지하철 3호선 숙등역 초역세권 등 우수한 입지에 개발호재도 많다는 반응이다.

분양대행사 와이낫플래닝 박찬주 대표는 “잇따른 부동산 규제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등으로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졌다”면서 “이렇게 한치 앞날을 내다보기 힘든 때에는 생활편의와 미래가치까지 갖춘 단지를 노려야 한다”고 말했다.

삼호와 이수건설이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우아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단지 '우아한시티’가 바로 그런 아파트이다.

이 단지가 위치한 덕진구는 과거 전주시 최초의 도시개발지구이며 전북지역의 교육•행정•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동신초등학교, 전주북일고등학교, 우아중학교, 기린중학교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인근 KTX전주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동전주IC와 완주IC를 이용할 수 있어 사통팔달 교통을 자랑한다.

걸어서 5분 거리에 홈플러스 전주점이 위치해 있으며 백제대로를 중심으로 밀집된 원도심의 풍부한 상업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건지산 산책로와 편백나무숲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서 에코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개발 기대감도 크다. 우아한시티 인근 KTX 전주역세권의 '전주역 앞 첫마중권역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면서 전주역 앞 도로 중앙이 경관•문화•사회적 경제가 공존하는 활력의 지역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또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삼호와 이수건설이 통합 브랜드를 적용해 짓는 이 아파트는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의 4베이 설계를 도입하고, 가구에 드레스룸과 펜트리, 알파룸(일부가구 제외)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없는 단열처리와 섬세한 열교설계를 통해 결로 발생을 최소화 했다. 거실과 주방에 기존보다 2배 두꺼운 60㎜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방지와 난방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

우아한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15㎡ 998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조합원 청산세대 일부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4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에 1순위 청약접수, 17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고, 23일은 당첨자 발표, 5월 6일~10일까지는 정당계약 기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