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프렌차이즈 별난만두가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뜨고 있는 이유
만두프렌차이즈 별난만두가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뜨고 있는 이유
  • 전유진
  • 승인 2020.04.0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사업자들에게는 요즘과 같은 경기불황이 더욱 어렵게만 느껴진다. 매출은 하루가 다르게 떨어지고, 청년실업률과 퇴직률, 그리고 폐업률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보이며 끝 없이 깊은 경제불황에 아우성이 높다. 이에 ‘별난만두’는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소개하며 1인창업, 혹은 업종 변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창업자와, 기존사업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건비가 부담돼 1인창업에 관심을 모으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1인창업 후에도 문제가 된다.일손의 부족, 조리의 어려움 등으로 실패를 겪은 이들이 적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하고 1인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별난만두가 지원한다.

별난만두는 만두프렌차이즈로서, 만두와 프리미엄 분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기존 만두 매장의 단조로운 메뉴에서 탈피하여 자신의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20가지의 만두종류를 갖추고 있다.  또한 2평, 6평이상의 매장이면 누구나 소자본창업과 업종 변경이 가능한 창업프로세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예비 1인창업자들에게 ‘별난만두는’ 다른 업체들에 비해 창업비용이 적게 들어가는 것은 물론 가맹비, 물류보증금, 로열티, 인테리어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별난만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원가 절감을 통해 가맹점 순수익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것은 물론 소자본 설비투자로 인건비 부담 없는 창업을 해볼 수 있다."며 "카페형, 매장형과 같이 선택적으로 매장을 운영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자본 1인창업을 생각 중인 예비창업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나 주목할 것은 완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고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만두류와 먹거리 메뉴로 창업을 하여 샵인샵 운영이 가능하며 가맹점 개설이 본사 수익의 90%를 차지하는 다른 프랜차이즈와 달리 본사는 물류 수익을 기반으로 운영돼 안정적인 창업 비용을 제안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별난만두는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초보창업, 업종변경창업 등 개인의 사정에 맞춘 컨설팅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해왔다

만두프렌차이즈, '별난만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두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