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45 (금)
거제 민주당ㆍ무소속 단일화 성사될까
거제 민주당ㆍ무소속 단일화 성사될까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0.04.08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상모ㆍ김해연 후보 공감
여론조사 방법 결정 못 해

20대 총선 단일화 실패로
새누리당 김한표 후보 당선
윗줄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문상모ㆍ미래통합당 서일준ㆍ우리공화당 박재행 후보. 아래 줄 왼쪽부터 국가혁명배당금당 이태재ㆍ무소속 염용하ㆍ무소속 김해연 후보.

거제시 선거구 진보진영이 단일화를 이뤄낼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민주당 문상모 후보와 진보진영인 무소속 김해연 후보가 단일화의 필요성에 공감했기 때문이다.

양 측은 10~11일인 사전투표일까지 시급히 후보 단일화를 이뤄야한다고 의견을 좁혔지만 현재까지 여론조사 방법을 결정내지 못했다.

거제시에는 더불어민주당 문상모ㆍ미래통합당 서일준ㆍ우리공화당 박재행ㆍ국가혁명배당금당 이태재ㆍ무소속 염용하ㆍ무소속 김해연 후보 등 정당ㆍ무소속 후보 6명이 출마했다.

앞서 거제시에는 2016년 새누리당 김한표 후보에 맞서 민주당 변광용 후보가 무소속 이길종 후보와 `첫 야권후보 단일화`를 시도했으나 성사되지 않았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노동당 등 거제지역 야권 관계자들은 그동안 수차례 모임을 갖고 야권단일화를 논의한 뒤 모임을 갖고 후보 단일화에 극적 합의, 공동선거대책본부를 꾸리기로 했으나 결국 무산됐다.

당시 본선에서 김한표 후보가 4만4천908표를 얻어, 변광용 후보(4만4천178표)를 730표 차로 겨우 이겼다. 진보진영으로서는 아쉬운 결과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