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57 (목)
"고소득층 자발적 기부 코로나19 극복"
"고소득층 자발적 기부 코로나19 극복"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04.07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지사 페북서 제안

`사회연대협력기금` 조성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주장했던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6일 고소득층의 자발적 기부로 `사회연대협력기금`을 만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계층을 위해 사용하자고 제안했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보편적 긴급재난지원금`을 실시하고 고소득층 자발적 기부를 통해 `사회연대협력기금`을 만들자"는 안을 냈다.

그는 "정부가 긴급재난지원금을 보편적으로 지급하는 방안을 그동안 강력하게 추진하지 못했던 데는 야당의 반대도 중요한 이유였다"며 "늦었지만, 황교안 대표가 전 국민에게 보편적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른 정당에서도 이미 긴급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지급해야 한다고 동의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이제 공은 국회로 넘어왔다"며 "각 정당의 약속이 또다시 선거용 공수표가 되지 않도록 총선 공약으로 보편적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것을 당론으로 정하고 국민에게 약속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고소득층 중에는 `나는 굳이 재난지원금을 주지 않아도 되니, 어려운 분들에게 주시라`고 하는 분이 적지 않다"며 "그런 분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가칭 `사회연대협력기금`을 조성하자"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를 만들어 정부의 피해 지원 사각지대 등 긴급 지원이 필요한 대상과 계층을 돕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지사는 "고소득층 자발적 기부로 기금을 조성하면 민간 차원의 지원이 가능하므로 훨씬 신속하게 집행이 가능하다"며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 국민의 금 모으기를 통해 힘을 모으고 실업극복국민운동본부를 통해 대규모 실직으로 고통을 겪던 국민들에 대한 긴급 지원사업을 했던 사례도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국민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며 "각 정당 지도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게 협의하고 결론을 내주시기를 간곡하게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