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9 (토)
코로나19 격리 위반자 무관용 처벌 필요
코로나19 격리 위반자 무관용 처벌 필요
  • 경남매일
  • 승인 2020.04.07 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격리 지침 위반 사례가 경남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잇따르면서 방역망이 느슨해지고 있다. 산청에 사는 20대 남성은 지난달 29일 유럽에서 입국해 오는 12일까지 자가격리 대상이었다. 그러나 지난 4일 저녁 집 근처 식당에서 5시간가량 머문 사실이 발각됐다. 도는 이 남성의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왔지만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행위라고 판단해 고발할 계획이다.

앞서 경남도는 지난달 12일 대구에서 자가격리 중 진주 본가로 이동했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20대에 대해서도 대구시에 고발을 요청했다. 전날 도내 85번째로 확진된 이 여성은 신천지 교육생으로 자가격리자로 지정돼 지난 2월 27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다. 그러나 그는 자가격리가 끝나지 않은 지난달 8일 대구에서 진주 본가로 이동했다가 지난 11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도는 이 여성이 자가격리 중 진주를 다녀간 것은 명백한 자가격리 규정 위반이라며 대구시에 고발 조치해달라는 공문을 보냈다.

정부는 지난 5일 자가격리 수칙 위반자에 대한 처벌을 1년 이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 벌금으로 강화했다.코로나 환자를 진료하다 감염된 경북 경산의 내과 의사가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지만 한 클럽은 마스크 없이 출입하는 20대로 넘쳐났다는 언론도 보도가 이어졌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더 연장됐으며, 국민의 협조가 절실한 시점이다. 자가격리 대상자들이 스스로 자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울러 격리 위반자에 대해서는 철저하고 강력한 법적 조치가 무관용 원칙에 따라 이뤄져 이번 사태가 조속히 종식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