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업종변경 프랜차이즈 창업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창업 문의 급증
유망 업종변경 프랜차이즈 창업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창업 문의 급증
  • 전유진
  • 승인 2020.04.0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창업이 외식업계에서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부분의 무한리필 프랜차이즈는 금액대가 저렴한 대신 음식과 서비스, 인테리어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떨어져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으나, 최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무장한 무한리필 체인점들은 신선한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연일 웨이팅을 기록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는 전국 최초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를 들 수 있다. 해당 브랜드는 타 닭갈비 체인점과는 비교불가한 퀄리티 높은 맛과 서비스를 구축하고 가성비라는 메가트렌드를 극대화하여 신규창업, 업종변경 창업, 업종전환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맹상담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런칭한 지 3년 6개월 만에 전국에 약 40여 개에 가까운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 상반기만 해도 서울 종각점, 서울 구로디지털점, 서울 연신내점, 충북 음성 대소점, 대전 둔산점, 대전 시청점, 창원 팔용점 등이 오픈 예정에 있어 남다른 경쟁력을 입증했다.

사계진미가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로 탄탄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비결은 여러 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소금, 간장, 고추장의 3가지 맛의 닭갈비와 2가지 맛의 치킨, 닭곰탕과 셀프바, 음료까지 1인당 14,500원이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외식 프랜차이즈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최종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 사계진미는 독특한 메뉴 구성을 통해 닭 요리 전문점이라는 인식과 더불어 극강의 가성비를 선보이며 어려운 불경기에 수많은 외식인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게다가 1인당 5,000원으로 소주와 생맥주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기에 직장인들의 회식장소, 모임장소로도 예약이 항상 가득하다. 이와 더불어 깔끔하면서도 트렌디한 인테리어까지 갖춰 가족 외식 장소로는 물론이고 데이트 등 남녀노소 만족하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고 있다.

소비자만 만족한다고 능사는 아니다. 프랜차이즈를 이끄는 가맹점주들도 그에 준하는 만족도를 얻어야만 장수하는 프랜차이즈로 거듭날 수 있다. 사계진미는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높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확보했음은 물론 가맹점주들의 워라밸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닭 농장과 공장을 본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사계진미는 본사 물류 시스템을 통해 HACCP 인증을 받은 1등급 국내산 생닭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닭다리 살만 1년 365일 고정된 계육비로 전국 가맹점에 당일 도계, 당일 배송하고 있어 여러 닭고기 이슈에도 흔들림 없이 대응하고 있다.

또한 닭갈비는 별도의 손질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가맹점주는 양념에 재우는 작업만 거치면 되기에 1시간으로 오픈 준비가 마무리되며, 이 때문에 고임금 인력인 주방장도 필요하지 않으며 여기에 고객이 직접 가져가 세팅하는 셀프 바 시스템까지 갖춰져 있어 주방 및 홀의 인력을 최소화하고 운영 난이도를 낮춘 유망 프랜차이즈로 호평을 얻고 있다. 타 브랜드와 비교불가한 신선한 감칠맛을 자랑하는 건 당연하다.

실제 100여 평의 넓은 홀을 보유한 가맹점의 경우 직원 4~5인으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순수익률은 전 매장 평균 35%, 최고 48%를 돌파해 유망 프렌차이즈를 찾는 예비 창업자들과 고깃집 창업, 치킨 창업, 술집 창업 등 타 분야의 창업을 고려 중인 자영업자들 사이에서도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2020년 스포츠서울 고객만족 혁신대상’을 수상해 3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기록을 이어가며 요즘 뜨는 유망 프렌차이즈로 인정받았으며, 유명 먹방 크리에이터들의 채널과 각종 SNS에서도 초대박 식당으로 추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차별화된 메뉴와 체계화된 물류 운영 시스템으로 남다른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는 무한리필 창업 브랜드 사계진미는 업계 최초 폐업률 0%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맹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인테리어 자율시공 ▲선착순 5개 지점 가맹비 대폭 할인 ▲제1금융권 최대 1억 원 무이자 대출 등의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하여 높은 창업비용의 부담을 해소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계진미가 유망 프렌차이즈로 입지를 다지게 되면서 30대부터 40대, 50대, 60대까지청년창업, 부부창업, 주부창업 아이템으로는 물론이고 은퇴창업, 시니어창업 아이템으로도 호평을 얻고 있다. 사계진미의 남다른 경쟁력은 SBS, MBC, MTN, TV조선, 서울경제TV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국내 외식 잡지인 <월간식당> 12월호 프랜차이즈 리포트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며 “사계진미는 다양한 형태로 창업이 가능하며 폐업률 0%와 순수익률 전 매장 평균 35% 달성을 기록해 음식점 및 식당 창업으로 여러 방향성을 두고 창업을 계획 중이었던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