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6 (금)
온라인 박물관이 내방에 찾아온다
온라인 박물관이 내방에 찾아온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4.06 0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립박물관, 임시휴관 중

동영상ㆍ가상현실 콘텐츠 마련

부산시립박물관이 동영상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즐기는 박물관’을 개장한다. 현재 시립박물관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임시 휴관 중이다.

시립박물관은 직접 전시장에 있는 것처럼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전시부터 미션투어, 유물 검색, 브이로그(vlog)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박물관 입구부터 보물찾기를 통해 과제를 해결하며 박물관 전체를 둘러보는 ‘박물관 미션투어’는 부산지역 콘텐츠를 발굴하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물관 둘러보기’를 통해서는 부산박물관 입구에서 전시실까지 동영상으로 박물관 내부를 체험할 수 있으며 ‘VR 전시체험’에서는 지난해 1월까지 진행한 국제교류전 ‘미얀마의 불교미술’을 직접 전시장에 있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다.

‘알쓸신유’는 박물관의 전시 및 소장유물들을 국적, 재질, 분류, 출토지별로 구분해 자세한 설명과 고해상도 이미지를 담아 유물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박물관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에서(http://museum.busan.go.kr/busan/onlinemuseum)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