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Tip] 목주름 잡는 성형수술, ‘목거상술’ 수술 시 주의할 점은?
[건강Tip] 목주름 잡는 성형수술, ‘목거상술’ 수술 시 주의할 점은?
  • 최연우
  • 승인 2020.04.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 바람이 몰아치던 긴 겨울이 지나가고 마침내 따뜻한 봄이 찾아왔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얇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한껏 멋을 내고 있다. 

하지만, 일부 중년층은 나이가 들면서 생긴 목주름으로 인해 봄을 만끽하지 못하고 있다. 얼굴에 생긴 주름은 화장으로 가려지지만, 목에 생겨난 주름의 경우 가리기가 힘들어 얇은 봄옷을 입을 때에는 목주름이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목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피부층이 얇고 피지선이 거의 없는 특수한 부위다. 그렇기 때문에, 주름이 더욱 쉽게 생길 수밖에 없다고 한다. 보통 목주름의 원인으로는 노화에 따른 콜라겐 저하를 꼽을 수 있다. 또, 현대인의 경우 업무 중 모니터를 오래 보거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거북목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주름에 더욱 취약하다.

강남에 거주하고 있는 40대 여성 A 씨는 최근, 늘어난 목주름으로 인해 고민을 하다 결국 목주름 제거 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았다. 이후, 상담을 통해 목주름의 상태와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받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목거상술을 받고 목주름을 제거할 수 있었다.

최근 효과적인 목주름 제거방법으로 ‘목거상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목거상술은 환자의 목주름 상태와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해 이에 따라 방법을 다르게 적용시켜 수술을 진행한다. 그렇기 때문에 목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효과가 클 수 있다.

목에 넓게 자리 잡고 있는 활경근(광경근)을 체크하고, 처지고 느슨해진 부분을 턱 아래 중앙 부분으로 모아주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로 인해, 목주름을 개선하고 팽팽한 목선을 다시 만들 수 있다. 또, 목거상술은 효과가 바로 나타나며, 유지 기간도 반영구적으로 적용되어 목주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목은 민감한 부위기 때문에 수술을 할 시에 반드시 살펴봐야 할 부분이 있다. 목은 피부가 얇은 부위기 때문에,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는 성형외과를 찾아야 한다.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의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또, 수술 이후에 사후관리 시스템 또한 환자에게 제대로 적용하는지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도움말=유알성형외과 신근식 대표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