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12 (토)
통영시, 아동 양육 한시지원 사업 추진
통영시, 아동 양육 한시지원 사업 추진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4.0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

1인 40만원 전자상품권 지급

통영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통영지역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 6천137명에게 1인당 40만 원 전자상품권(카드포인트)을 지급할 예정이다.

아동양육 한시지원사업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나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비대면으로 메시지를 통해 카드이용 안내 및 본인동의 등 절차가 진행되며, 아동수당 대상자의 90% 이상 보유한 아동행복카드ㆍ국민행복카드에 포인트로 지급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드 미보유자는 보호자가 오는 6일부터 `복지로` 사이트와 거주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한 카드는 주소지로 배송될 예정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 판매점,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경남도 내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는 "4월 초부터 대상자에게 개별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포인트 카드를 안내할 예정이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집행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양육 가구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