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4 (목)
이야기와 정이 있는 성주동 꽃길 만들기
이야기와 정이 있는 성주동 꽃길 만들기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3.31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성주동 주민자치위

수국ㆍ꽃잔디ㆍ장미 등 식재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 주민자치회가 31일 성주동 일원에 꽃을 식재하며 ‘우리 동네 걷고 싶은 마을안길’을 조성하고 있다.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 주민자치회는 31일 성주동 일원에 수국, 꽃잔디, 장미 등을 식재해 ‘우리 동네 걷고 싶은 마을안길’을 조성했다.

성주동 주민자치회의 ‘걷고 싶은 마을안길 만들기 사업’은 2019년 성주동 제1회 주민총회에서 우선순위 1위로 선정된 주민제안사업이다. 밋밋한 회색빛 거리에 꽃을 심어 주민들이 꽃을 보며 산책할 수 있는 마을안길을 만들고자 했다.

이번 사업으로 만들어지는 꽃길은 삼정1교 사거리 ‘수국의 진심길’, 프리빌리지 2차 아파트 뒤 ‘장미의 열렬한 사랑길’ 총 2곳이다. 올해에는 수국, 나무수국 등 160주 식재, 장미 50주 보식했고, 매년 꽃을 추가로 식재하여 꽃길의 길이를 늘려갈 예정이다.

이날 사업은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해 터 고르기 작업부터 꽃 식재작업까지 꽃길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황상국 성주동장은 “마을안길을 산책하면서 이웃 간 정을 쌓을 수 있는 도시문화공간을 조성해준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면서 “지속적으로 주민자치회에서 이웃 간 함께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