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15 (금)
통합당, 전국 4곳 단일화 ‘꿈틀’
통합당, 전국 4곳 단일화 ‘꿈틀’
  • 연합뉴스
  • 승인 2020.03.3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구로을ㆍ인천 서구을 ‘경선 합의’

영등포을ㆍ충남 당진 ‘논의중’
서울 구로을에서 단일화 여론조사 경선에 합의한 미래통합당 김용태 후보(오른쪽)와 무소속 강요식 후보(왼쪽)가 서경석 목사(가운데)를 사이에 두고 단일화 합의문을 발표하는 모습.

미래통합당은 공식 선거운동 개시를 이틀 앞둔 31일 총 4개 지역구에서 후보 단일화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대위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현재 협상이 진행 중이거나 단일화 절차가 개시된 지역구는 서울 구로을과 영등포을, 인천 서구을, 충남 당진 등이다.

주로 당 공천을 받은 후보와 탈당한 무소속 후보 간 여론조사 경선으로 단일화를 하는 방식이다.

서울 구로을에서는 통합당 김용태 후보와 무소속 강요식 후보가, 인천 서구을에서는 통합당 박종진 후보와 무소속 이행숙 후보가 단일화 경선에 합의했다.

강요식ㆍ이행숙 후보는 모두 통합당 공천심사에서 배제된 전직 자유한국당(통합당 전신) 당협위원장이다.

이들 두 지역의 단일화 경선은 다음 달 6∼7일 실시되며, 결과는 이르면 8∼9일께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영등포을은 통합당 전신인 새누리당 대표를 지낸 이정현 의원이 무소속 출마한 곳으로 관심이 높다.

시민사회단체 주관으로 통합당 박용찬 후보와 단일화 논의가 진행 중이지만, 경선을 두고 이견이 있어 합의에 이르지는 못한 상황 알려졌다.

충남 당진에서도 통합당 김동완 후보와 무소속 정용선 후보 간 단일화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경기 파주갑에서 무소속 출마를 고려하던 고준호 예비후보가 통합당 신보라 예비후보와 단일화를 결정했으며, 충남 천안에서도 통합당 공천 탈락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던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뜻을 접고 통합당 이정만 후보와 단일화에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